Home커뮤니티공지사항
 
[e-turf newsletter 11호] 한울스포츠잔디, 고품질 잔디 생산 준비 박차 !!!
한울
2015.02.16

  잔디를 재배할 때 토양은 매우 중요하다. 잔디 뿌리의 생육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특히, 토양은 관수와 배수의 효율을 좌우하기 때문에 사람의 소화기관에 비견된다. 따라서 잔디 운동장이나 골프장 토양은 이용자들의 답압에 의해 쉽게 단단해지지 않아야 한다. 토양이 금방 단단해지면 물 빠짐에 이상이 생길 수밖에 없다. 물 빠짐에 문제가 생긴다면 쉽게 물이 고인다.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긴 것과 같다. 잔디는 당연하게 호흡에 문제가 생겨 오래 버티지 못한다. 당연히 잔디 이용자들도 비가 오면 맨 바닥이 드러난 토양에서 수중전을 감수해야 한다.

  한울스포츠잔디의 잔디 재배 토양은 모래를 사용한다. 합천 특산품 중 하나인 합천는 답압에 견디는 능력이 뛰어나고 배수가 원활한 최고급 모래에 속한다. 최근 한울스포츠잔디에서는 2015년 잔디 재배를 위해 합천사를 대량으로 구입하여 반입 중에 있다. 이제 뗏장을 출하한 포장에는 합천사가 자리하고 그 위해 건전한 잔디 종자를 파종할 것이다. 곧 잔디 출하가 시작되는 봄이다.

[사진 좌: 반입 중인 합천, : 합천사로 재배한 잔디, : 출하를 기다리는 수확 잔디]

 
 
[e-turf newsletter 11호] 2015년 (사)한국잔디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 이모저모
[e-turf newsletter 11호] 『기획정보』 올 봄, 잔디 노균병을 주목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