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커뮤니티공지사항
 
" 조경천사들 5월의 기적 " - 한국조경신문 발췌
한울
2011.07.12

조경 천사들 ‘5월의 기적’ 선물

아동복지시설 신망원에 15개사 후원…2억4천만원 규모 조경기부사업 준공

[160호] 2011년 06월 23일 (목) 07:00:26 정대헌 기자 jdh5989@latimes.kr

문밖을 나서면 온통 돌밭이던 경기도 양평군의 한 아동보육시설 내 황무지가 조경인들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꿈의 정원으로 변신했다. 그들은 ‘5월의 기적’이라고 불렀다.

지난해 노후 숙소를 대체할 펜션형 그룹홈 6개동을 국비 60% 지원받아 신축한 신망원에서는, 아이들이 뛰놀던 부지에 건물을 짓고 나니 정작 야외 활동공간이 없어진 것에 대해 속수무책이던 상황에서 조경인 사회공헌활동을 만나 숙원사업을 풀었다.

이 사업은 (주)한국조경신문(대표 김부식)이 기획·주관했고, 백승용 유원조경건설 대표가 재능기부 현장소장으로 위촉돼 설계와 현장을 진행했으며, (주)자인을 비롯한 조경자재 및 시공업체 15개사가 참여해 총 2억4천만원 규모의 조경기부공사로 추진됐다.

‘망원이동산’으로 불리는 이 공간에는 약 2500㎡(758평) 규모 잔디밭 조성과 천연목재로 만든 무대데크, 조경수 및 초화류 식재 등으로 꾸며졌다. 또 2곳의 휴게공간에는 투수블록이 깔리고 디자인파고라와 의자가 각각 배치됐다. 특히 국내에서는 두 번째로 시공된 수풀리안의 ‘투수 마사토포장’ 공법을 통해 망원이동산 주변으로 숨쉬는 산책로가 모습을 드러내자 신망원 관계자들은 ‘꿈이 이루어지는 길’이라는 별칭을 부르기 시작했다.

올해 초 현장답사 후 기획과정을 거쳐 착수된 조경기부공사는 백승용 소장이 4월29일부터 신망원과 협의하며 실시설계를 했고, 한국조경신문은 소요 물품에 대해 후원사를 섭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사기간은 총 50일이 소요됐으며, 지난 5월14일 신망원의 연중 최대축제인 ‘망원이축제’에 맞춰 잔디밭과 무대데크 등 1차 조경공사를 마쳤다. 최근 일부 구간의 성토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2차 공사를 재개해 이달 17일 준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신망원은 지난 해 예쁜 그룹홈 신축과 함께 이번에 조경기부공사가 완료되면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보육원’ 대열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박명희 신망원장은 “내년 60주년을 앞두고 조경인들로부터 너무 큰 선물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단지 시설의 아름다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운영자 모두가 진심으로 ‘아름다운 보육원’의 구성원이 되어 아이들을 더욱 따뜻한 사랑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신망원 조경기부공사 ‘드림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은 다음과 같다.
(주)경진이레<잔디깎기>, (주)도시와숲<수목표찰 및 우드사인>, 백제석예원<자연석>, (주)서중인터내셔널코리아<오일스테인>, 세미원<후원기업 사은 초대권>, (주)수프로<조경수>, 수풀리안<투수 마사토포장>, 신동서산업<지주목>, (주)엘티아이조경산업<론생볏짚>, 완주소양철쭉명품화사업단<철쭉>, (주)이노블록<보도블록>, (주)자인<디자인파고라 2동, 등의자·평의자 각 4조>, (주)정해목재방부산업<무대데크>, 학사조경농원<초화류>, 한울스포츠잔디<잔디> 등 15개 업체다.

 

한울스포츠잔디 - 잔디 5만장

▲ 한울스포츠잔디 윤정호 대표.

이번 신망원 조경기부공사를 계기로 한울스포츠잔디가
생산하는 잔디가 자라나는 새싹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우리 한울스포츠잔디는 천연잔디 생산, 판매, 설계 시공
및 관리 등을 제공하는 토탈잔디전문업체로서 최고의
기술, 최상의 품질을 최강의 목표로 전 국민의 건강증진과
커뮤니티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 이런 기업취지가 나아가
어린 천사들이 살고 있는 신망원에 맑고 푸른 환경을 제공
함으로써 우리 신망원 가족들이 더 화목하고 행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여러분들과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더욱 행복하기를 바라며…

 

 

  

 


▲ 한울스포츠잔디 농장전경.

 

우리회사에서는 최근(2011년 6월) "신망원" 조경기부공사를 계기로 잔디 5만장을 기부하였습니다.
 
이번 잔디기부가 신망원에서 자라나는 새싹들이 마음껏 뛰어놀수있는, 맑고 푸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한울스포츠잔디의 임직원 일동은 신망원의 어린 천사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고 건강
하게 지내기를 기원합니다. ^^
 
 
울산 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관리 ‘골머리’
[채용공고] 기업부설 잔디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 모집